업무마당

업무마당

고객과의 약속

우리는 국방정보화 발전을 뒷받침하는 최고의 전문기관으로서 다음과 같은 자세로 국방정보화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친절
  • 신속
  • 공정
  • 정확
국민만족 민원봉사

국방자원관리 분야 정보시스템의 성공적 구축 및 안정적 운영유지

  1. 국방부 및 국직기관 고객의 입장에서 정보시스템이 구현되어 편리하고 만족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되 계획된 기간 내에 개발을 완수하겠습니다.
  2. 국방정보시스템의 상호운용성 및 체계통합을 실현하여 정보시스템을 효율화 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3. 국방 업무의 안정적 수행 및 사용자 편의성 증진을 위해 국방정보시스템의 운영 및 유지보수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장애 없는 컴퓨터 서버 및 네트워크 장비 운영 서비스 제공

  1. 국방전산정보원에서 운영하는 각종 컴퓨터 서버 시스템에 대한 거버넌스 체계의 유기적인 작동을 통해 365일 24시간 무중단의 목표를 실현하겠습니다.
  2. 컴퓨터 장비 시스템 운영 중 발생할 수 있는 장애(시스템 이상, 전원 이상 등)는 서비스 수준에 맞춰 해결함으로써 국방업무수행에 영향없이 지원하겠습니다.

신속한 맞춤형 대응으로 사무용 컴퓨터 및 관련 기기를 활용하는 고객에 대한 만족 실천

  1. 업무별로 별도 수행하던 ICT·SW 서비스 상담 업무를 단일화하여 효율적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전문 상담인력을 배치하고, 콜센터를 상시 운영하겠습니다.
  2. 고객의 컴퓨터 장애 신고는 접수 후 2시간 내 즉시 처리가 될 수 있도록 조치하여 고객 만족을 제일의 가치로 하는 고객지향 서비스를 실현하겠습니다.
  3. 고객의 개인용 PC, 프린터, 노트북 등 사무용 컴퓨터 장비 및 관련 기기의 설치/기술지원 요청이 있을 경우 필요에 맞춰 신속하게 지원하겠습니다.

국방정보화 이용 기반 조성 차원에서 양질의 정보화 교육 제공

  1. 최상의 정보화 교육 환경 구축하고 수준 높은 강사들을 채용하여 고객이 100% 만족할 수 있는 교육여건을 조성하겠습니다.
  2. 교과목 편성 및 교육시간은 고객의 수요를 우선 고려, 효율적으로 편성하겠습니다.
  3. 업무 중 필요한 SW사용법 문의 시 전문 강사들의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으로 문의사항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사이버 공간의 안전 강화

  1. 국방CERT와 협조 하에 최상의 정보보호시스템을 도입하고 관련 수단을 강구하여 외부 네트워크를 통한 침입을 원천 차단함으로써 안심하고 활용할 수 있는 사이버 공간을 조성하겠습니다.
  2. 주기적인 시스템 감시 및 점검을 통하여 내부에서 관리하는 정보자원을 완벽하게 보호하겠습니다.

대내외 고객 우선의 서비스 안내 및 응대

  1. 우리는 우리 원을 방문하는 고객을 정중히 맞이하고 방문하고자 하는 부서로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
  2. 우리기관/부서에 전화하시는 고객을 위하여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울리기 전에 신속하고 친절하게 받겠으며, 전화를 받을 때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담당○○○입니다.”라고 명확하게 소속과 성명을 밝히겠습니다.
  3. 고객이 찾으시는 직원이 부재 중일 때에는 반드시 메모를 남기고 1시간 이내에 연락하겠습니다.
  4. 우리 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매년 「고객만족도 조사」를 1회 실시하고, 그 결과 잘못된 점은 즉시 시정하고 미흡한 점은 즉시 보완하겠습니다.

고객서비스 헌장

우리 국방전산정보원 직원은 국방정보화 발전을 위해 최상의 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유지함으로써 국방부 및 국직기관에 고품질의 정보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다짐합니다.

  1. 우리는 최적의 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유지하여 국방정보화 발전에 이바지하겠습니다.
  2. PC 지원 및 장애신고 등 사무용 컴퓨터 및 관련 기기의 요청이 있을 경우 고객의 입장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신속하게 지원하겠습니다.
  3. 국방부 및 국직기관의 직원을 대상으로 양질의 정보화교육을 실시하여 개인의 정보화 능력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
  4. 국방정보 및 정보자원은 우리의 생명이라는 마음으로, 외부의 해킹으로부터 우리의 자원을 안전하게 보호하겠습니다.
  5. 전화문의는 신속하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으며, 고객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미흡한 사항을 적시에 개선하겠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 『고객서비스 이행기준』을 준수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